본문 바로가기
기기/모바일

아이폰 싸게 구입하기.

by S9kang 2021. 6. 16.

 

레인보우는 물 건너갔으니... 이제 다음 폰을 찾아봐야 합니다.

갤럭시 아니면 아이폰인데....

 

lg페이를 포기하긴 싫었지만 아이폰으로 알아보려 합니다. (삼성을 별로 안 좋아함)

 

 

먼저 폰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을 구매하려면 1. 애플 공홈, 2. 쿠팡, 3. 티다이렉트, 4. 일반 대리점, 5. 성지가 있습니다.

 

1. 애플 공홈 128GB 가격이 백십육만 원입니다.

 

2. 쿠팡 공홈 가격에 2% 할인된 가격으로 팔고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사 혜택을 받으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백삼 만원 정도.

 

3. 티다이렉트샵 가격은 백십오만오천 원 - 공홈보다 오천원 싸군요 ㅡㅡ

4. 일반 대리점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출고가, 티다이렉트샵과 같은 가격일 것 같습니다.

 

5. 마지막으로 성지..... 현재 알고 있는 성지 가격은 공시 기준으로 61만 원, 선택약정 기준으로 72만 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폰을 싸게 산다고 다가 아니고 대략 2년 동안의 유지비도 함께 계산해주어야 합니다.

 

2년 동안의 유지비 계산하기

1. SK T, KT, U+ 등 통신사 이용하기

2. 알뜰요금제 이용하기

 

정확하진 않겠지만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 SK T 요금제 기준으로 계산
  • 성지 같은 경우는 6개월 정도의 의무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6개월은 5GX프라임요금제(89,000), 나머지 18개월은 5GX레귤러(69.000)으로 계산
  • 알뜰요금제의 경우 KT나 U+ 아래의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더 저렴한 상품도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 검색 : https://www.mvnohub.kr/user/index.do)
  • 저와 와이프가 지금 쓰고 있는 요금제 그대로 폰만 바꾸었을 경우도 계산(노란색) 2명의 평균이 190만 원 정도.
  • 인터넷 결합할인도 받고 있기 때문에 한 달에 13,000 할인받을 때 금액도 계산하였습니다.

 

결론

쿠팡에서 아이폰을 사서 알뜰요금제 싼 걸 이용하면 킹왕짱. 2년 폰+유지비가 150만 원 정도.

알뜰요금제는 품질이 의심된다, 멤버십도 써야 한다. 하시는 분은 성지를 찾으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쿠팡에서 아이폰을 살 생각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 보세요

 

아이폰12 1,136,800 로켓배송 https://coupa.ng/b1Rrr1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