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기간 한 주 남기고 다행히 교환 받았습니다.
20년에 조립하여 잘 쓰고 있던 라이젠 3600
어느날 지지대에 조명이 들어오지 않아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12v header 쪽에서 불꽃이
깜짝 놀라 선을 빼고 컴퓨터를 껏습니다.
이게 뭐지
조마조마 하며 다시 컴을 켰는데 부팅 잘 되고 프로그램도 문제 없이 돌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이대로 쓸까 하던 찰나에
이거 as기간이 끝났나 생각이 들어 급히 조회를 해보니 정말 다행이도 딱 일주일 남은 상황이여서 다음날 바로 서비스 센터로 방문했습니다.
as기간을 확인하려면 먼저 시리얼번호를 확인 합니다.
보드 박스가 있으면 박스 구석에 하얀색 스티커에 serial No로 시작하는 부분 확인 하시면 됩니다.
박스가 없다면 메인보드 24pin 커넥터쪽에 붙어있는 스티커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얼 번호를 확인했따면
보드가 stcom 정상 유통 제품인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을 한 후(전 안하고 바로 asus 사이트에서 확인했습니다)
http://stcom.co.kr/serial/check.php
보증기간이 남았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https://www.asus.com/kr/support/warranty-status-inquiry/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하얀색 rgb header 위로 작은 네모난 3개의 칩에(저항인가?) 그을린 자국이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위치
도로명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16 에스티빌딩 2층
지번 :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112-3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전화 번호 : 02-706-1906
4호선 신용산역 1번출구나, 용산우체국 버스정류장에서 내리시면 금방 찾아 가실 수 있습니다
버스타고 오실 경우 쌍용자동차 골목으로 들어와서
CU끼고 돌면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월요일 1시 30분쯤 방문했는데 2층 올라가니 한명이 상담중이였습니다.
접수증 적고 기달려달라는 말에 접수증 적고 앞에분 끝날 때까지 기달렸습니다.,
12v header 쪽에 과전류가 흘러 그렇게 된것 같고
자세한건 본사에 보드 보내서 확인해봐야 하는데 아마 교체가 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as 기간이 안 지났으니 처리 될 거라고 하면서 일주일 뒤에 방문수령할건지 우편으로 받을 건지 연락하겠다고 하고 상담을 마쳤습니다.
일주일 지나고(16일에) 별 연락이 없어
17일 화요일에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해보았습니다.
as접수를 진행했던 분은 휴가였고, 출근하신 다른분이 응대를 해주셨는데,
본래 프로세스는 아수스본사로 고장난 보드 보내고, 본사에서 확인 후 교체될 보드를 한국으로 보내주면 그 보드를 제가 수령하는 방식인것 같았습니다.(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화를 받은신 분이 원래 이게 일주일만에 안되는건대....어쨋든 본사에서는 교체 지시가 왔으니 센터에 오시면 같은 제품으로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전화 받고 바로 센터 방문하여 수령하였습니다.
처음으로 컴퓨터 부품 as를 받아봤는데
너무깔끔하게 처리가 됭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asus 기스난 제품 as 못 받았고 말이 많이 걱정했는데 다행히는 저는 해피엔딩이였습니다.
그런데
집에 와서 컴 조립 해보니 m2 나사가 없네요....전에 고장났던 보드에 그대로 연결되어 있었는데...
이거 센터 방문하면 다시 주겠죠??? 내일 전화해보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기기 > 컴퓨터_노트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팬 SL120의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 (0) | 2023.02.05 |
---|---|
라이젠 3600과 5800x은 얼마나 차이 날까? 3dmark 시네벤치 벤치놀이 온도 (성능 비교) (1) | 2023.01.22 |
마이크로닉스 EM1-Woofer 케이스 호환되는 수냉 쿨러 조사 (0) | 2023.01.17 |
알리발 네탁 netac m.2 ssd & 오리코 orico m.2 ssd 케이스 장착기 (1) | 2023.01.08 |
컴퓨터 업그레이드 중 (feat. 퇴역 광부) (2) | 2022.1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