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TIP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앱이 설치되지 않거나 업데이트 되지 않을 때

by S9kang 2021. 6. 14.

요 며칠 전부터 앱이 설치가 안되고, 업데이트되지 않아 폰에 용량이 부족해서 그런가 하고 넘어갔는데 

구글 쪽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쿠팡 이츠로(먹는 건 참을 수가 없어서) 배달시켜 먹으려고 업데이트하려는데 되지 않아 검색을 해보니 구글 측의 가이드가 있었네요.

 

제가 해결한 벙법을 V35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는 그림 편집이 안 되는 건가요??? 해당 화면을 테두리로 하려고 했는데 못 찾겠네요)

1. 휴대폰 설정에서 앱 및 알림을 들어가세요.

2. 앱 정보 클릭

반응형

3. google play 스토어 찾아서 클릭

 

4. 저장 공간 클릭

 

5. 임시파일 삭제, 데이터 지우기

6. 구글 스토어 다시 열고 다운로드 또는 업데이트 시도

 

사진만 보셔도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측의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7513003?hl=ko

 

Play 스토어가 열리지 않거나, 로드되지 않거나, 앱이 다운로드되지 않음 - Google Play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728x90

댓글